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번역)당신은 UX를 할 수 있나요?
    UI & UX 2019. 6. 12. 10:54

     

    미디엄을 보다가 굉장히 맘에 들어 충동적으로 번역합니다. 원문은 아래에 링크입니다.

    https://uxdesign.cc/hey-can-you-do-the-ux-for-us-432a38eac295

     

    Hey, can you ‘do the UX’ for us?

    A tale of UX as a misconception.

    uxdesign.cc

     


     

    — 안녕하세요. 저는 John입니다. 오늘부터 이 프로젝트에 UX 디자이너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 저는 프로젝트 매니저인 Joe라고 합니다. 같이 일하게 되어 반갑습니다.

    — 저도 반갑습니다. 뭐부터 하면 될까요?

    — 음.. 저희가 첫 번째 버전을 디자인했는데요, 몇 가지 UX 하는 걸 개선할까 생각 중입니다. 사람들이 앱을 받고 한 번만 사용하고 다시는 사용하지 않더군요.

     


     

    UX를 "한다"

     

    그들이 의미하는 바: 당신은 앱의 인터랙션 디자인과 정보 구조 그리고 내비게이션에 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을까요?

     

    잘못 알고 있는 점: '단 한 사람'이 제품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성공적으로 고안, 디자인, 구현 후 확인하는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는 점

     

    훌륭한 사용자 경험은 아래의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 명료한 정보 구조와 내비게이션
    • 명확한 시각적 디자인
    • 멋진 카피와 전달력 있는 톤
    • 사용자를 배려한 트랜지션과 애니메이션 효과
    • 앱의 퍼포먼스와 속도
    • 사용자 기기의 퍼포먼스와 속도
    • 사용자의 인터넷 환경
    • 사용자가 사용할만한 이유가 있는 제품
    •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제품
    • 제품의 명확한 용도
    • 편리한 접근성
    • 사용자의 사회적, 문화적, 인구 통계학적 문맥
    •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할 때의 환경
    • 사용자가 살아온 인생
    • 제품을 사용하고 사용자가 느끼는 감정
    • 기타 등등등 허리 무릎 발

     

    물론! 저 혼자서도 UX를 할 수 있답니다.

     


     

    "저는 당신이 한 UX가 맘에 드는군요"

     

    그들이 의미하는 바: 당신이 예쁘장하게 디자인한 인터페이스가 맘에 드네요.

     

    잘못 알고 있는 점: UX는 추상적이며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명사가 아니다.

     

    John의 가방 속에는 8개의 UX가 있으며 그중 3개를 Joe에게 주었다. John에게 남은 UX의 개수는? 

     


     

    "유저 인터페이스의 UX가 살짝 뭔가 부족한 거 같네요"

     

    그들이 의미하는 바: 사용하기 불편하다.

     

    잘못 알고 있는 점: 좋은 UX = 좋은 사용성

     

    UX는 사용자 경험을 의미합니다. 제품을 사용하는 경험은 좋을 수도 혹은 나쁠 수도 있습니다(이 문단에서는 나쁜 경우를 예로 듭니다). UX 디자이너는 마법사가 아니며, 마법봉을 휘둘러 간단하게 UX를 "추가"하지 못합니다. 나쁜 UX는 이미 그곳에 있었으며, 단지 사용자의 삶을 망쳤을 뿐입니다.

     


     

    "흠.. 이 제품엔 UX가 너무 투머치 하네요"

     

    그들이 의미하는 바: iougarklasjbsdfgaiweoqiuwyrshbe.

     

    문제가 있는 곳: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

     


     

    "신규 커리큘럼:안드로이드 UX에 대한 모든 것"

     

    그들이 의미하는 바: 몇 가지 간단한 예제를 연습하면 당신은 스마트폰에서 돌아가는 모든 안드로이드 앱을 디자인할 때 덜 실수할 수 있습니다.

     

    잘못 알고 있는 점: 모든 안드로이드 앱들의 경험이 같을 거라고 생각하는 것, 게임에서 커머셜, 데이팅과 지도 앱까지 모든 앱을 아우르는 법칙이 있을 거라는 생각.

     

    이건 마치 "로프트(넓은 원룸)를 디자인하는 법"이라는 건축가 교육 커리큘럼이 이렇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8평짜리든 80평 짜리든, 주거용이든 창고용이든, 싱글족 혹은 8인 가족을 위하든, 빈민촌이나 한적한 고원지대에 짓든, 황토로 짓든 철골로 짓든지 상관없습니다. "단 일주일이면 당신은 모든 상황에 맞춰서 로프트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겁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